LH, 20일 스마트시티 정책토론회 개최
상태바
LH, 20일 스마트시티 정책토론회 개최
  • 오세원
  • 승인 2019.06.17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마이건설뉴스-오세원기자]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오는 20일 국회의원회관 2층 대회의실에서 ‘스마트시티 정책토론회’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스마트시티, 대한민국의 미래를 그리다’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토론회는 국가시범도시 등 국내 스마트시티 정책과 성공적인 발전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스마트시티 국가시범도시 시행계획 ▲스마트시티 및 모빌리티의 미래상 ▲LH가 만들어 가는 스마트시티 등 주제발표 3건과 ‘스마트교통-사람과 기술을 잇다’를 주제로 패널 토론이 진행된다.

이날 정재승 세종 국가시범도시 마스터플래너, 박철 현대자동차 전략실장, 조영태 LH 토지주택연구원 센터장이 주제발표한다.

이어, 패널토론은 김갑성 스마트시티 특위 위원장을 좌장으로 이정훈 연세대 교수, 배성호 국토교통부 도시경제과장, 최형욱 행복청 도시정책과장, 장민주 세종시 스마트도시과장, 강경표 교통연구원 연구센터장이 참여한다.

LH는 정책토론회와 병행해 참석자들에게 스마트시티의 이해를 돕고자 ‘내 삶이 변화되는 스마트시티’, ‘국가시범도시, 스마트도시재생, 해외사업, 스마트시티 솔루션 등’의 주제로 전시부스를 설치할 예정이다.

한편, 이번 토론회는 ‘미래도시 창생과 재생을 위한 국회의원 연구모임(대표의원 황희, 박재호)’이 주최하고, LH가 주관하는 행사로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김현미 국토교통부장관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