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정훈 건축단체연합 회장, AIA 명예회원으로 위촉
상태바
석정훈 건축단체연합 회장, AIA 명예회원으로 위촉
  • 오세원
  • 승인 2019.06.11 12: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 건축이 국제사회서 더 많은 활동 할 수 있도록 할 것”

[오마이건설뉴스-오세원기자]석정훈 한국건축단체연합 회장(대한건축사협회 회장)은 지난 6일일부터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미국건축사협회(AIA) 컨퍼런스에서 미국건축사협회 윌리엄 베이츠 회장으로부터 프레지덴셜 메달과 함께 AIA 명예회원으로 위촉됐다.

프레지덴셜 메달은 미국건축사협회에서 수여하는 메달로서 전문가단체의 장이 소속단체의 국가적, 지역적, 국제적으로 고유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음은 물론, 변화하는 국제적인 환경에서 AIA와 외국 전문가단체간의 건축실무에 대한 이해 증대와 미래 향후 잠재적인 관계를 고무시키고, AIA와 외국 전문가단체간의 전문가적인 상호 존중을 위해 수여하는 메달이다.

AIA 컨퍼런스에는 석정훈 회장을 비롯한 대표단이 참석해 국제적 교류를 통한 우리나라 건축문화의 우수성을 홍보하는 동시에 최신 정보교류를 통한 우리 건축의 선진화를 국제 사회에 널리 알렸다.

석정훈 회장은 “앞으로 보다 적극적인 국제교류와 활동을 통해 우리 건축이 국제사회에서 보다 더 많은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 왼쪽부터 강철희 한국건축가협회 회장, 대한건축사협회 유흥재 감사, 석정훈 한국건축단체연합&대한건축사협회 회장, 윌리엄 베이츠 미국건축사협회 회장/제공=대한건축사협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