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3회 볼보트럭 연비왕’은 누구?
상태바
‘제13회 볼보트럭 연비왕’은 누구?
  • 김미애 기자
  • 승인 2019.05.17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트랙터, 덤프, 대형ㆍ중형 카고 부문 31명 참가…연비간 약 30%가량의 차이 보여
▲ 볼보트럭 연비왕대회 참가자 단체사진/제공=볼보트럭코리아

[오마이건설뉴스-김미애기자]볼보트럭코리아가 지난 14일부터 16일까지 3일간 ‘제13회 볼보트럭 연비왕대회’를 개최한 결과, ▲트랙터 부문 김은석 씨 ▲덤프 부문 허만 씨 ▲대형카고 부문 황창권 씨 ▲중형카고 부문 이광재 씨가 각 부문의 우승자로 선정됐다.

볼보트럭 연비왕대회는 실제 장거리 주행 환경과 현실적인 도로조건을 반영해서 공정한 연비를 측정하기 위해 일반 고속도로 주행방식으로 진행됐다.

경기도 평택에 위치한 볼보트럭 종합출고센터에서 출발해 볼보트럭 제천사업소를 왕복하는 약 310㎞의 코스를 주행해 가장 높은 연비를 기록한 참가자를 선정했다.

▲ 주행 사진/제공=볼보트럭코리아

특히, 경기 결과 최고 연비와 최저 연비를 기록한 참가자 간 약 30% 가량의 차이를 보여 같은 주행 환경에서도 운전자의 연비 효율적인 주행 방식이 연료 소모에 상당한 영향을 미칠 수 있음을 확인했다.

우승자에게는 스웨덴 본사 견학 기회와 호주 여행상품권 등을, 그리고 준우승자와 입상자에게는 동남아여행상품권, 국내여행상품권과 엔진오일 등을 상품으로 제공됐다.

김영재 볼보트럭코리아 사장은 “앞으로도 볼보트럭코리아는 고객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이 돌아갈 수 있는 다양한 고객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고객 비즈니스 수익성 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전했다.

▲ <좌>트랙터 부문 입상자, <우>덤프 부문 입상자/제공=볼보트럭코리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