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광호 한화건설 사장 "건축꿈나무 육성에 자양분 되길"
상태바
최광호 한화건설 사장 "건축꿈나무 육성에 자양분 되길"
  • 이운주 기자
  • 승인 2019.05.16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건축꿈나무여행’ 협약식 체결

[오마이건설뉴스-이운주기자]한화건설이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손잡고 건축꿈나무를 키운다.

한화건설은 16일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도 전경련회관에서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건축꿈나무여행’ 협약식을 진행했다.

이 자리에는 최광호 한화건설 사장과 이윤식 경영지원실장,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홍창표 부회장 등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건축꿈나무여행’ 운영을 위한 서명식과 후원금 전달, 기념촬영의 순서로 진행됐으며, 한화건설은 총 9000만의 후원을 약속했다.

‘건축 꿈나무 여행’은 2013년부터 시작된 한화건설의 대표 사회공헌활동의 하나로, 임직원과 대학생이 함께 참여해 건축가의 꿈을 가진 청소년들을 응원하는 프로그램으로 누적인원 1300여명이 참여했다.

우선 대학생봉사단 및 임직원들은 한화건설이 시공한 용인 한화리조트를 방문해 건축꿈나무 봉사단 발대식을 갖고 청소년들에게 진로체험 멘토링을 하기 위한 사전 준비작업을 진행한다.또한 향후에는 직원과 대학생 봉사단 및 건축꿈나무들을 매칭한 10개팀을 꾸려 3일간 협업을 통해 보다 체계적인 프로그램으로 확대 운영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그리고 내가 살고 싶은 집을 직접 CAD로 설계하고 또 모형을 만드는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건축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일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다. 활동이 우수한 대학생 봉사팀에는 총 1000만원 상당의 장학금이 전달될 예정이다.

최광호 한화건설 사장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의 협약체결이 대한민국 건축꿈나무 육성에 자양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한화건설은 ‘건축 꿈나무 여행’를 비롯해 ‘꿈에그린 도서관’ 조성활동, ‘임직원 가족 봉사캠프’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한화건설은 올해 2000여명 이상의 임직원들이 1만여 시간에 걸쳐 사회공헌활동에 참여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