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롯데건설, 베트남 호치민市 신도시 개발 참여

기사승인 2019.05.15  09:35:22

공유
default_news_ad1

- 노바랜드 그룹과 전략적 파트너쉽 협약 체결

   
▲ 더 그랜드 맨하탄 프로젝트 조감도/제공=롯데건설

[오마이건설뉴스-이운주기자]롯데건설이 베트남 호치민시 1군의 더 그랜드 맨하탄 및 2군의 아파트 단지 2곳의 시공과 호치민시 및 호치민시 인근의 신도시 개발에 참여한다.

롯데건설은 지난 8일, 베트남 호치민시에 위치한 노바랜드 그룹 본사에서 베트남 노바랜드 그룹과 전략적 파트너쉽을 체결하고, 이들 사업에 대해 공동 추진키로 했다.

노바랜드 그룹은 베트남에 1992년에 설립된 부동산 개발 업체로, 베트남 부동산 개발의 선두주자이며 올해에도 약 6500가구를 공급할 예정이다.

노바랜드 그룹과의 체결로 검토되는 프로젝트는 총 5건이며, 3건의 시공과 2건의 신도시 개발로 이루어져 있다.

   
▲ 롯데건설 한용수 해외영업본부장(오른쪽)과 베트남 노바랜드 그룹 브이 쑤언 후이 대표이사(왼쪽)가 협약을 체결하고 있다./제공=롯데건설

이중 첫 번째 더 그랜드 맨하탄 프로젝트는 호치민시 1군에 위치하며 지하 4층~지상 38층, 3개동, 대지면적 1만4000㎡, 아파트 1031가구 및 오피스텔 231가구 규모이다. 로비와 2층은 상업시설이 들어서고 3~7층은 비즈니스호텔로 사용된다. 그 외층에는 고급 아파트 및 오피스텔 등이 들어선다. 아파트는 2021년 입주 예정이다.

또 다른 시공 프로젝트는 호치민시 2군에 위치하며, 이 외에 롯데건설은 노바랜드와 호치민시 및 호치민시 인근에 위치한 신도시 개발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노바랜드 그룹측은 “롯데건설이 그동안 한국의 고급 아파트 시장 부문에서 쌓아온 명성 및 경험뿐만 아니라, 최근 베트남에서의 활발할 투자개발 사업을 전개하고 있어 이번 전략적 파트너쉽을 체결했다”고 협력 배경에 대해 설명했다.

롯데건설은 베트남 내 주택 및 신도시 개발사업 추진을 위해 지난 2월 현지 법인인 롯데랜드를 설립했으며 현재 베트남 하노이 및 호치민 등에서 활발히 개발사업을 진행 중이다.

한용수 롯데건설 해외영업본부장은 “베트남에서 명성을 쌓아온 노바랜드와의 협력을 통해 롯데건설이 베트남 부동산 및 건설시장에서 현지화를 구축해 나가고 시너지를 증대함으로써 한단계 더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이운주 기자 ttn0716@daum.net

<저작권자 © 오마이건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