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숭 건협 서울시회장 “서울지역 건설산업 육성 위해 더욱 힘쓸 것”
상태바
허숭 건협 서울시회장 “서울지역 건설산업 육성 위해 더욱 힘쓸 것”
  • 이정우
  • 승인 2019.01.17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협회 서울시회 ‘신년 교례회 및 박명재 의원 초청 조찬 강연회’ 개최
▲ 대한건설협회 서울특별시회에서 17일 오전 서울 임피리얼 팰리스호텔에서 개최한 ‘2019 신년교례회 및 박명재 의원 초청 강연회’에서 박명재 국회의원과 참석자들이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제공=대한건설협회 서울특별시회

[오마이건설뉴스-이정우기자]“새해에는 건설현장에서 부족한 건설기술인력의 수급제도 개선과 서울지역 건설산업 육성을 위한 ‘서울시 정책과제 발굴에 관한 연구’를 통해 업계의 애로해소와 제4차 산업혁명시대를 준비해 나가는 데 더욱 힘쓸 것”

허숭 대한건설협회 서울특별시회 회장은 17일 임피리얼 팰리스 호텔에서 ‘2019년도 신년교례회 및 박명재 의원 초청 조찬 강연회’를 개최해 이같이 말했다.

이 자리에는 회원사 대표를 비롯한 건설공제조합, 건설기술교육원, 한국건설산업연구원 등 유관기관장을 포함해 300여명이 참석했다.

아울러, 허숭 시회장은 “지난해 우리시회에서 공사물량확대와 적정공사비 확대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한 결과, 올해 서울시 도시계획·재생분야 예산이 전년대비 두 배 넘게 편성됐다”며 “서울형품셈 재검증 확대 등 적정공사비 반영을 위한 제도적 기반이 마련되고 있다”고 말했다.

서울시회는 신년하례에 이어 국회 박명재 윤리특별위원장을 초청해 ‘CEO의 묘비명’이라는 주제로 강연회를 가졌다.

박명재 의원은 “제4차 산업혁명시대 기업의 생존전략으로 변화와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 창조적 혁신정신과 고객감동 서비스 정신을 강조하면서, 기업을 경영하는 CEO들은 수없이 많은 선택의 순간마다 자신의 묘비명에 무엇을 남길 것인지 끊임없이 고민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한편, 이날 신년교례회에는 유주현 대한건설협회장이 참석해 “새해에도 공공공사 공사비 정상화를 위해 전력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