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병석 1차관 “한파 대비 도로·공항 등 안전 점검 총력” 당부
상태바
손병석 1차관 “한파 대비 도로·공항 등 안전 점검 총력” 당부
  • 이정우
  • 승인 2018.12.09 22: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일 한국도로공사 교통센터, 전국 공항 찾아 비상대응체계 점검
▲ 지난 8일 첫 한파 경보가 발령된 가운데 손병석 1차관 등이 도로·공항 등 주요 교통시설을 찾아 한파·대설 대응 태세 점검했다/제공=국토교통부

[오마이건설뉴스-이정우기자]올 겨울 첫 한파 경보가 발령돼 국토교통부 손병석 제1차관을 비롯한 산하기관장, 소속기관장 등이 도로·공항 등 주요 교통시설의 안전 확보를 위해 현장을 찾아 한파·대설 대응 태세를 집중 점검하고 피해 우려시설 등에 대한 예방 조치 등을 실시했다.

손병석 1차관은 지난 8일 경기도 성남시에 위치한 한국도로공사 교통센터를 찾아 한파‧대설 대비 사전준비 현황과 주요 대책 등을 보고받고 비상 대응체계를 점검했다.

이 자리에서 손병석 1차관은 “고속도로 이용객 안전 확보와 불편 최소화를 위해 엄중한 경각심을 갖고 만전을 다 해달라”며 국무총리 긴급 지시사항을 철저히 이행할 것을 거듭 당부했다.

아울러. 백승근 도로국장을 포함한 국토부 소속 각 지방청장 등도 도로 제설현황 및 안전관리 전반에 대한 점검을 실시했다.

추운 날씨와 어려운 근무여건 속에서 밤낮을 가리지 않고 일선 현장에서 일하는 관계자들을 격려하면서, 주말동안 서해안 지역 폭설로 인한 도로 결빙 등에 신속히 대응할 수 있도록 철저한 사전준비를 당부했다.

한편, 손명수 항공정책실장을 비롯한 인천공항공사 사장, 한국공항공사 사장권한대행 및 지방항공청장 등도 ‘하늘길’ 안전 확보에 나섰다.

김포·제주 등 전국 공항을 방문해 강설 대비 주요 시설 및 운항 현황 등을 점검하고, 서해안·제주 지역 기상 악화에 대비해 “공항 운영과 이용객 안전에 이상이 없도록 대응태세에 만전을 기할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