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엔지니어링공제조합, 조합원 무료법률서비스 본격화

기사승인 2018.11.08  15:04:38

공유
default_news_ad1

- 법무법인 동인과 업무협약 체결

   
▲ 왼쪽부터 한영희 엔지니어링공제조합 기획부장, 배형준 경영기획본부장, 황인택 전무이사, 김수보 엔지니어링공제조합 이사장(동일기술공사 대표이사), 이철 법무법인 동인 대표변호사/제공=엔지니어링공제조합

[오마이건설뉴스-이운주기자]엔지니어링공제조합(이하 조합)은 지난 6일 법무법인(유한)동인과 <조합원 무료법률서비스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이날 업무협약식에는 김수보 엔지니어링공제조합 이사장과 이철 법무법인 동인 대표변호사를 비롯한 양측 관계자 8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앞으로 조합과 조합원의 법률적 지위 향상을 위해 상호 협력하고 △교육 및 교류 △필요한 법령의 제·개정 및 제도개선 △공동행사 개최 등에 힘쓰기로 했다.

동인은 조합 업무와 관련된 법령 및 계약 등에 대한 상담과 민·형사, 행정사건에 대한 법률컨설팅 등 법률문제 해결에도 도움을 줄 예정이다.

김수보 조합 이사장은 “동인과의 업무협약이 현장에서 법률상 분쟁을 어려움을 겪고 있는 조합원사에게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다”고 밝혔다.

한편, 조합은 이외에도 조합원사의 복지 증진을 위해 매년 22억원의 예산을 책정해 약 8만명의 조합원사 임직원에게 단체상해보험 및 해외근로자안심보험 등의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조합원을 위한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이운주 기자 ttn0716@daum.net

<저작권자 © 오마이건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