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상균 이사장 “블라인드 채용, 청년 실업 해소 앞장설 것”
상태바
김상균 이사장 “블라인드 채용, 청년 실업 해소 앞장설 것”
  • 오세원
  • 승인 2018.10.17 1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철도시설공단, 올 하반기 역대 최대 규모 186명 채용

[오마이건설뉴스-오세원기자]“스펙(Specification)을 초월한 직무능력 중심의 블라인드 채용을 통해 (공단에)적합한 유능한 인재를 발굴해 청년 실업 해소에 앞장설 것입니다.”

김상균 한국철도시설공단 이사장<사진>은 올 하반기 신입사원 채용과 관련 “채용 전(全) 과정에 감사인력을 배치하고 면접위원의 과반수를 외부 전문가로 구성하는 등 채용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강화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며, 이같이 강조했다.

한국철도시설공단(이하 공단)은 지난 2004년 공단 창립 이래 최대 규모인 186명의 신입사원을 하반기에 채용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신규 채용인원 93명 대비 2배 규모이다. 공단은 신규 사업 발굴ㆍ안전업무 인소싱ㆍ임금피크 전환에 따른 청년채용 인원 등을 모두 고려해 채용 규모를 확정했다. 인소싱은 아웃소싱의 반대개념으로, 내주(內注)ㆍ내부조달을 뜻한다.

아울러, 다양한 분야의 인재들을 대상으로 취업문을 개방하기 위해 전체 채용 인원의 약 20%에 해당하는 38명을 사회형평적 인재로 채용한다.

이들은 ‘사회형평 별도전형’을 통해 채용절차가 진행되며, 세부분야별 채용인원은 장애인 17명ㆍ취업지원대상자 8명ㆍ시간선택제 8명ㆍ고졸자 5명이다.

원서 접수는 이달 18일~29일까지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11월 17일 필기시험과 11월 말 면접전형을 통해 12월 중에 최종 합격자를 발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