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오세영 본부장, “안전한 철도시설 구축에 최선 다할 것”

기사승인 2018.10.12  13:53:08

공유
default_news_ad1

- 한국철도시설공단, 소규모 공사현장 담당자 대상 직무역량 강화교육 실시

[오마이건설뉴스-김미애기자]“앞으로도 소규모 현장의 중·소 협력사에 교육 기회를 제공해 빈틈없는 품질관리로 안전한 철도시설 구축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

오세영 한국철도시설공단 안전품질본부장은 “소규모 공사현장 담당자 대상 직무역량 강화교육을 통해 소규모 현장의 품질관리 역량이 한 단계 성장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같이 강조했다.

한국철도시설공단(이하 공단)은 지난 10일 소규모 건설현장의 체계적인 품질관리를 위해 40여개 현장의 품질관리 담당자 70여명을 대상으로 직무역량 강화교육을 실시했다.

   
 

소규모 건설현장은 관계 법령이 정하는 공사규모별 건설기술자 배치기준에 따라 초·중급 품질관리자가 배치되고, 기술인력 수급에 어려움이 있는 중·소 협력사가 대부분이어서 대규모 건설 현장에 비해 품질관리 역량이 취약한 실정이다.

따라서, 공단은 (이번 교육은) 품질관리계획 수립, 주요자재 품질 검사·시험 등 핵심이행사항에 대한 주요법령 위반사례 중심으로 현장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게 구성되었으며, 소규모 현장 품질관리의 애로사항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공단 측은 “교육을 수료한 품질관리자들은 현장의 최일선 작업자까지 전파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며, 이날 수집된 애로사항들은 적극 검토해 제도개선에 반영해 적용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김미애 기자 ttn0716@daum.net

<저작권자 © 오마이건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