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부, 건설기술‧안전 공모전 개최
상태바
국토부, 건설기술‧안전 공모전 개최
  • 이정우
  • 승인 2018.08.13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일부터, 우수자에 상금 수여 및 창업 지원

[오마이건설뉴스-이정우기자]건설에 정보통신기술 등 첨단 기술을 접목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건설 및 시설 안전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경연의 장이 열린다.

국토교통부는 한국시설안전공단, 한국건설기술연구원과 함께 13일부터 ‘2018 스마트건설 창업 아이디어 공모전’과 ‘2018 건설‧시설안전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이에 국토부는 건설 기술‧안전 분야의 민간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모으고, 다양한 성과와 전문 지식을 공유하기 위해 오는 11월에는 ‘스마트 건설 기술‧안전 대전’을 개최할 계획이다.

이 공모전‧경진대회는 일반 국민들도 대전에 직접 참여할 수 있도록 사전행사로 진행되며, 공모전 우수자에게는 소정의 상금과 함께 건설기술연구원 스마트건설지원센터에 입주해 실제 창업 지원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2018 건설‧시설안전 경진대회’에서는 건설안전을 주제로 한 표어 및 포스터 작품과 건설‧시설 안전관리 및 시설물 유지관리‧진단 사례를 접수할 계획이다.

아울러, 경진대회 우수자에게도 상금이 지급되며, 표어‧포스터 우수작품은 건설현장에 배포된다. 우수사례는 건설공사 발주청, 시설물 관리주체 등에게 제공된다.

공모전과 경진대회 참가 희망자는 13일부터 부문별로 정해진 양식에 따라 신청 서류를 작성하여 온라인으로 제출하면 되며, 스마트 건설기술‧안전 대전에서 입상자에게 시상하고 우수작을 전시‧발표된다.

국토부 강희업 기술안전정책관은 “앞으로 지속적으로 국민 참여 기회를 마련하고 좋은 아이디어는 정책에도 적극 반영해 나갈 것인 만큼, 국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