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건설공제조합, 창립30주년 기념식 행사 성료
상태바
전문건설공제조합, 창립30주년 기념식 행사 성료
  • 이정우
  • 승인 2018.04.26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대운 이사장 “공정한 건설시장 확립과 동반성장의 사회적 가치 달성에도 힘 쓸것”
▲ 유대운 전문건설공제조합 이사장이 기념사를 하고 있다./제공=전문건설공제조합

[오마이건설뉴스-이정우기자]전문건설공제조합(이사장 유대운, 이하 조합)은 26일 서울 전문건설회관에서 ‘30년 믿음을 짓다, 100년의 미래를 잇다’라는 슬로건으로 창립30주년 기념식을 성황리에 진행했다.

조합 슬로건에는 지난 30년간 믿음으로 함께해준 조합원 및 유관기관에 대한 감사와 함께, 미래 100년에도 조합원 최우선 가치를 이어가겠다는 조합의 의지가 담겨있다.

이날 기념식에는 김재정 국토교통부 기획조정실장, 박성동 기획재정부 국고국장, 김영윤 대한전문건설협회 중앙회 회장, 신현각 전문건설공제조합 운영위원장 등 건설관련 단체장과 전문건설공제조합 대의원 및 전·현직 임직원등 400여명이 함께했다.

유대운 조합 이사장은 기념사에서 “조합 창립30주년의 주인공인 4만9천여 조합원께 특별히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창립초기의 열악한 환경을 극복하고 4조3천억원이 넘는 자본금을 보유한 국내 대표 건설금융기관으로 성장한 만큼 앞으로도 주주조합원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함과 동시에 공정한 건설시장 확립과 동반성장의 사회적 가치 달성에도 힘써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재정 국토부 기획조정실장은 “전문건설업계에 신용을 공급하고 자금조달을 지원해온 전문건설공제조합의 30주년을 축하한다”며 “건설 산업의 눈부신 성장을 위해 힘써온 전문건설인들에게 감사를 전하며, 정부도 건설 산업의 발전을 위해 다각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김영윤 대한전문건설협회 중앙회 회장은 “글로벌 금융혁신의 변화에 대처하여 조합도 30년 금융노하우로 조합원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해주길 부탁했다”고, 그리고 신현각 운영위원장도 “숱한 위기와 역경을 극복한 조합의 30주년을 축하하며, 조합원을 위한 서비스 제공에 힘써줄 것”을 당부했다.

▲ 국토교통부장관 표창/제공=전문건설공제조합

기념식에서는 전문건설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신홍균 ㈜대홍에이스건업 대표이사 외 9인의 조합원 대표이사가 국토교통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또 조합 설립 원년부터 조합원으로 활동해오거나 조합 발전에 기여한 공로가 큰 30인의 조합원 대표이사에게 감사상을 전달하기도 했다.

이어서 진행된 전문건설공제조합30년 사사 헌정식에서는 유대운 이사장이 조합의 미래를 짊어질 젊은 직원에게 사사를 전달하며 조합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했다. 또 전문건설공제조합이 30년 역사를 바탕으로 100년의 미래를 선도해나가길 염원하며 주요 내빈들이 무대에 올라 비전 퍼포먼스도 진행했다.

▲ 30년사 사사봉헌식/제공=전문건설공제조합

이날 기념식은 조합 창립30주년 기념 영상 및 축하 메시지 상영과 뮤지컬 배우 전수경씨의 공연, 어린이합창단의 무대 등으로 다채롭게 꾸며져 참석자들의 호응을 이끌어냈다.

한편, 1988년 설립된 전문건설공제조합은 지난 30년간 보증, 융자, 공제 등 다양한 금융서비스 제공을 통해서 조합원의 경제적 지위향상과 건설 산업의 발전을 위해 힘써왔다. 조합은 앞으로도 건전한 재무구조를 바탕으로 조합원 맞춤형 금융서비스를 제공하여 든든한 사업동반자 역할을 해나갈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