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ㆍ현대엔지니어링, 김포 걸포4지구 도시개발사업 따내
상태바
현대건설ㆍ현대엔지니어링, 김포 걸포4지구 도시개발사업 따내
  • 오세원
  • 승인 2017.12.22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동주택 6개블럭, 주상복합 1개블럭 등에서 총 8497세대 공급 계획

[오마이건설뉴스-오세원기자]김포 한강신도시 인근 걸포동에 대지면적 83만5944㎡ 규모의 미니 신도시가 들어선다.

김포도시공사는 22일 ‘걸포4지구 도시개발사업’ 민간사업자로 <미래에셋 컨소시엄>을 최종 선정했다.

미래에셋 컨소시엄은 미래에셋대우, 현대건설, 현대엔지니어링, 태영건설, 제일건설, 김포발전개발로 구성되어 있다.

이 지역은 지난 2011년 운동장 용도의 도시계획시설로 지정되었지만 사업이 제대로 추진되지 못하면서 이 지역 주민들의 재산권 행사가 제한되는 등 많은 민원을 제기되던 곳이다. 또한 호우시 한강 범람으로 인한 수해도 잦아 시급한 대책이 요구되어 왔다.

김포도시공사는 이번에 선정된 미래에셋 컨소시엄과 함께 내년도 사업시행자 역할을 담당한 특수목적법인을 설립한 후 인허가 절차를 거쳐 2022년 상반기 착공에 들어간다. 입주는 2024년을 목표로 하고 있다.

현대건설, 현대엔지니어링 등이 제안한 사업제안서에 따르면, 공동주택 6개블럭 및 주상복합용지 1개블럭 등에서 총 8497세대를 공급할 계획이다.

양사 관계자는 “걸포4지구 도시개발사업 제안을 통해 단순 시공을 넘어 민간도시개발 디벨로퍼로서 한 단계 발돋움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게 됐다”며 “김포한강신도시에 버금가는 신개념 주거단지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상대 경쟁팀은 ‘산업은행 컨소시엄’으로 산업은행, GS건설, 호반건설 등으로 구성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