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공, 4년 연속 정부경영평가 최고등급 ‘쾌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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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공, 4년 연속 정부경영평가 최고등급 ‘쾌거’
  • 김미애 기자
  • 승인 2017.06.21 09: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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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년일자리 창출, ex-OIL, ex-HUB, 원톨링 서비스 등 국민행복 서비스 호평
▲ 사진 왼쪽 김학송 한국도로공사 사장이 하남만남의 광장 휴게소에 문을 연 청년창업매장을 둘러보고 있다./제공=한국도로공사

[오마이건설뉴스-김미애기자]한국도로공사는 2016년도 공공기관 경영평가에서 전년도에 이어 A등급을 받아 30곳 공기업 중 최고등급을 달성했다.

이로써 한국도로공사는 4년 연속 경영평가에서 최고 등급을 달성하게 됐다.

2013년 12월 취임 직후 김학송 한국도로공사 사장은 제2의 창업을 선포하며, 국민의 눈으로 모든 업무를 바라보고 국민행복 실현을 위해 온 힘을 집중하겠다고 국민과 약속했었다.

그결과 ‘고속도로 인프라를 활용한 청년일자리 창출’, ex-OIL, 2만원대 하이패스 행복단말기, ex-HUB, 원톨링 서비스, 휴게소 명품화장실 등 수 많은 성과를 내 놓아 호평을 받았다.

특히,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해 고속도로 휴게소 매장 88곳과 졸음쉼터에 설치한 푸드트럭 14대를 360여명의 청년들에게 창업공간으로 제공했다.

또한, 하남드림휴게소를 창업 사관학교 역할을 하는 ‘청년창업 클러스터 휴게소’로 조성해 12개 매장은 청년들의 창업공간으로, 7개 매장은 교육과 실습공간으로 활용하고 있다.

앞으로도 한국도로공사는 이 같은 제도를 더욱 확대해 신규 일자리를 창출하는 한편, 시행될 정부 가이드라인에 맞춰 현재 운용중인 비정규직 인력에 대해서도 정규직 전환을 적극 검토해 일자리 격차를 해소한다는 방침이다.

김학송 도로공사 사장은 “지난 3년간 부채 감축계획 이행, SOC 투자 축소 등 많은 어려움 속에 직원 모두가 혼연일체가 되어 이뤄낸 성과라 더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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