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홍수통제소, ‘킨타나상’ 수상
상태바
한강홍수통제소, ‘킨타나상’ 수상
  • 이운주 기자
  • 승인 2017.02.23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 좌측 수상자 조효섭 한강홍수통제소 수자원정보센터장, 우측 시상자 레이몬드 다나베 태풍위원회 의장/제공=국토교통부

[오마이건설뉴스-이운주기자]국토교통부 한강홍수통제소(소장 박하준)는 지난 21일 태풍위원회로부터 태풍 재해 방지 분야 최고 권위상인 ‘킨타나상’을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태풍위원회는 아시아태평양경제사회위원회와 세계기상기구가 공동설립한 단체이며, 14개 회원국을 거느리고 있다.

킨타나상은 국제 태풍위원회가 매년 태풍재해 방지에 공헌한 기관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태풍 재해 방지에 헌신한 필리핀의 킨타나 박사의 업적을 기리기 위해 2009년부터 시상해왔다.

한강홍수통제소는 그동안 다양한 물 관련 국제협력 활동에 참여해왔다. 2014년에는 태풍위원회 회원국을 대상으로 한 기후변화 영향을 반영하여 사회·경제적 측면의 평가가 가능한 치수대책평가시스템을 개발한 바 있다.

또한, 홍수에 취약한 태평양 연안 회원국의 홍수대응 역량 강화를 위해 극한홍수예보 시스템과 관리지침 개발을 올해 중에 마무리할 예정이다.

한편, 이번 수상은 태풍 관련 재해 저감을 위해 그동안 기울인 다양한 노력과 성과뿐만 아니라 수문(水文) 분야 국제협력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은 것으로 수문 분야 기관으로서는 최초의 수상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