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협회, 우수 대학생 52명에게 장학금 전달
상태바
건설협회, 우수 대학생 52명에게 장학금 전달
  • 오세원
  • 승인 2017.02.23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왼쪽부터 일신건영 조태성 대표, 건설공제조합 박승준 이사장, 대전대 김수진 학생, 건설협회 최삼규 회장, 서울대 노우혁 학생, 사회공헌사업추진위원회 장경래 위원장, 한국건설산업연구원 이상호 원장/제공=대한건설협회

[오마이건설뉴스-오세원기자]대한건설협회와 건설공제조합은 22일 논현동 건설회관에서 ‘2017년 우수 대학생 장학금 수여식’을 가졌다.

이날 전달한 장학금은 총 1억5300만원으로 51개 대학 52명에게 전달됐다.

대상 학생은 어려운 가정형편하에서도 우수한 성적을 거둔 학생중에서 건설재해 피해가족, 건설 종사자 가족, 사회취약계층 등을 우대해 해당학교 총장의 추천을 받아 선발됐다.

최삼규 건설협회 회장은 “가정 형편이 어려움에도 학업에 전념하는 학생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젊은이들이 경제적 문제로 꿈을 포기하지 않도록 장학사업을 지속적으로 전개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이날 수여식에는 최삼규 회장을 비롯해 박승준 건설공제조합 이사장, 장경래 대한건설협회 사회공헌사업추진위원장, 이상호 한국건설산업연구원장 등 200여명이 자리를 같이했다.

한편, 양 단체는 지난 2002년부터 우수 대학생에게 장학금 전달해 왔으며 지금까지 총 704명의 학생에게 장학금을 지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