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부, 오산시 쌍용제지 공장부지에 뉴스테이 건립
상태바
국토부, 오산시 쌍용제지 공장부지에 뉴스테이 건립
  • 오세원
  • 승인 2017.02.22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오산청학 뉴스테이 공급촉진지구 후보지

[오마이건설뉴스-오세원기자]경기도 오산시 폐공장부지에 뉴스테이가 들어선다.

국토교통부는 오산 세교2지구에 연접해 있는 쌍용제지 폐공장부지(12만㎡)를 올해 첫 민간제안 공급촉진지구 후보지로 선정했다고 21일 밝혔다.

쌍용제지 공장은 1967년부터 포장재를 공급하는 제지산업시설이었으나, 제지산업이 침체되면서 2014년 운영이 중단된 후 공장시설과 노후건물들이 잔존해 흉물로 남아있는 상태였다.

특히, 이 부지는 세교2택지개발지구(280만㎡)에 둘러쌓여 있어, 공장부지만 섬처럼 단절되어 주변 환경과 이질적으로 괴리되어 있었다.

국토부는 대상부지가 공급촉진지구로 지정되면 공업용지가 주거용지로 변경되어 뉴스테이 1300호와 분양주택 1300호를 합쳐 모두 2600호가 공급될 수 있는 택지가 조성될 것이라고 밝혔다.

올 상반기 관계기관 협의를 거쳐 연 내 공급촉진지구 지정을 완료하고, 내년에 지구계획을 승인하여 토지를 공급할 예정이다.

국토부 관계자는 “오산청학은 올해에 첫 번째로 추진하는 민간에서 제안한 공급촉진지구 후보지로, 새로운 공간으로 조성될 것”이라며 “아울러 국토부는 서울, 부산, 경기도 등 지역차원에서도 자체적으로 민간제안 공급촉진지구를 5만4000호 규모로 추진중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