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부, 21일 ‘라이브 드론맵 기술’ 시연회 개최
상태바
국토부, 21일 ‘라이브 드론맵 기술’ 시연회 개최
  • 이운주 기자
  • 승인 2017.02.21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마이건설뉴스-이운주기자]4차 산업혁명의 대표적 산업인 드론으로 찍고 실시간으로 공간정보 지도를 구축하는 기술이 소개된다.

국토교통부는 21일 오후 2시 한강 드론공원에서 드론을 이용한 실시간 자동지도구축 기술인 ‘라이브 드론맵 기술’을 테스트하는 시연회를 개최한다.

이 기술은 재난 상황이 발생하거나 평화유지를 위한 군사 활동 등 접근이 불가능한 지역에 드론을 띄워 지도를 구축하고 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기술로서, 현장에 띄워진 드론을 통해 공간정보를 취득→전송→자동 매핑(mapping)해 멀리 떨어진 곳에서도 실시간으로 현장을 확인할 수 있게 해 준다.

라이브 드론맵 기술은 국토교통 연구·개발(R&D)로 추진 중인 ‘공간정보 SW활용을 위한 오픈소스 가공기술 개발’연구의 일부 성과로서, 국토연구원을 비롯한 부산대, 서울시립대, 한성대, 가이아3D, 공간정보기술, 터보소프트, 망고시스템 등 8개 기관이 개발에 참여하고 있다.

한편, 라이브 드론맵 기술은 유엔(UN)에서도 매우 큰 관심을 가지고 있어, 오는 4월에 유엔 초청으로 유엔 고위급 및 평화유지 현장사령부 관계자를 대상으로 라이브 드론맵 기술을 유엔 물류기지센터(이탈리아 브린디시 소재)에서 시연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