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릉도·흑산도에 소형 항공기용 공항 건설
상태바
울릉도·흑산도에 소형 항공기용 공항 건설
  • 이운주 기자
  • 승인 2014.04.09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마이건설뉴스-이운주기자]오는 2020년까지 울릉도와 흑산도에 50인승 소형 항공기가 운항할 수 있는 소형 공항이 건설된다.

국토교통부는 9일 울릉도와 흑산도 공항 건설 기본계획 용역에 착수한다고 밝혔다.

울릉도, 흑산도에 건설될 공항은 50인승 소형 항공기가 운항할 수 있는 규모로서, 도서지역에 건설되는 우리나라 최초의 소형 공항이다.

울릉공항은 총사업비 4,932억원이, 그리고 흑산공항은 1,433억원이 투입될 예정이다.

용역기간은 2015년 4월까지이며, 이번 용역을 통해 수립될 울릉공항 및 흑산공항 건설 기본계획은 관계기관 협의를 거쳐 내년 중순에 확정·고시될 예정이다.

이후 설계와 공사가 순조롭게 진행되면 2020년경에는 항공기를 이용해 울릉도와 흑산도에 방문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한편 울릉도는 연간 약 40만 명, 흑산도는 연간 약 20만 명의 방문객이 찾는 우리나라의 대표적 해상 관광 명소이다.

또한 울릉도는 우리나라 동쪽 끝에 위치한 독도와, 흑산도는 섬 전체가 천연기념물로 지정된 홍도와 연계한 관광이 활성화되어 있다는 공통점도 있다.

국토교통부는 울릉공항과 흑산공항이 국내에서는 처음 시도되는 도서지역 소형공항인 만큼 해외의 유사 공항 사례를 충분히 조사하고 벤치마킹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